진가초, ‘진가해피팡팡타임’ 활동 펼쳐
진가초, ‘진가해피팡팡타임’ 활동 펼쳐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6.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마다 가고 싶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진가초등학교(교장 김진수)는 학생들이 날마다 가고 싶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진가해피팡팡타임’을 진행했다. 진가해피팡팡타임은 진가버스킹(현관발표회), 놀이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자치회에서 만든 이름이다.

코로나19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실외 활동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이에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신나게 움직이는 트램펄린 운동을 하기로 했다. 학생들은 공원처럼 꾸며진 학교 뒤뜰에서 진가해피팡팡타임 시간에 체력증진과 즐거움을 함께 누렸다.

또한 진가버스킹은 학생자치회 학생과 방송부 학생들이 함께 주도하는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이다. 매월 1회 점심시간에 태권도, 악기 연주, 댄스, 노래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한다. 교사의 도움은 있으나, 학생들의 자율로 참여하여 모든 프로그램 구성이 완벽하거나 무대가 크지는 않지만, 일상에서 예술문화를 활성화하고 있다.

김진수 교장은 “교육공동체의 행복한 학교 성장을 위해서는 교육 주체의 자발적인 의사결정 참여과정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확대하고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한편, 진가초는 ‘진가(珍佳)를 함께 즐기고 배움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비전으로 교육공동체가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