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은 지역의 미래’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공식 출범
‘청소년은 지역의 미래’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공식 출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5.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청소년들의 권리증진과 정책 참여를 위한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의장 김지민, 부의장 김지원)25일 이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남상오 이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당선증 및 뱃지 수여, 청소년헌장 낭독, 시의원과 청소년의원 간 멘토-멘티 결연식, 의장단 선출과 교육·복지·안전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기본법5조의2에 따라 청소년이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9107일 이천시 청소년 조례로 제정되어 시행되고 있다. 1대 청소년의원으로 가선거구(김다연·이세원·김지민·최서윤·이준우·이희원), 나선거구(김송연·최재호·강민서), 다선거구(도예람·김지원·강병민·박효주·김지윤·홍예주), 비례대표(한희주) 16명이 선출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청소년의회에서 소중한 기회와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시고, 청소년들이 마음껏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 예산교실 교육, 시의원 멘토링, 의제발굴 워크숍, 정책제안, 본회의 개최 등을 통해 청소년의원들이 주체가 되어 실천중심의 의정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