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방식으로 맞이하는 성년의 날!
전통 방식으로 맞이하는 성년의 날!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5.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의 달·성년의 날 행사 개최

이천시와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맞이해 ‘2021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15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이 성년례를 통해 성년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며, 건전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고자 계획됐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규모 인원만 참석해 전통 성년례를 진행했다. 또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동시 중계했다. 행사는 1700여 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해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만 19세가 되는 청소년들은 시가례, 재가례, 삼가례, 초례, 수훈례, 성년 선언 등 관복을 입고 성년선언 의식을 진행했다. 성년례 큰손님으로는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큰손님들은 성년자가 평생 지닐 삶의 교훈을 전달했다.

축하 무대는 청소년 동아리 ‘피어스’와 전문댄스팀 ‘엘제이’가 장식했다. 온라인 댓글을 활용한 성년의 날 관련 퀴즈,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축하 메시지 보내기 등이 진행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천시 청소년들이 앞으로 성년으로서 본인의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역량 계발에 힘쓰며 나아가 나라를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