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 새마을운동 제창51주년 제11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성료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 새마을운동 제창51주년 제11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성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4.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지역 새마을운동 50년의 역사 집대성한 ‘이천시새마을운동 50년사’ 발간
김동승 지회장 “늘 아낌없이, 솔선수범하는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지회장 김동승)는 지난 26일 지회 회의실에서 새마을운동 제창51주년 제11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승 지회장을 비롯하여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 김종근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시 협의회장, 오종검 직장공장새마을운동이천시협의회장, 오형선 새마을문고이천시지부장, 새마을 전·현직 회장, 단체장, 14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이천시협의회장과 부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식전행사, 내빈소개, 국민의례, 새마을의 날 경과보고, 이천시새마을운동 50년사 편찬 기념 감사패(홍익출판사 김태익 대표) 전달, 새마을유공자 표창(남광분·박현수·이해영·김종근·방명옥·이희자·오종검·황규문), 기념사, 격려사, 축사, 50년사 책자 전달,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근 협의회장은 경과보고에서 우리나라의 12번째 국가기념일이기도 한 새마을의 날1970년대 국가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된 새마을운동을 계승하고 국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더욱 활성화되기를 염원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면서 “‘이천시새마을운동 50년사의 발간으로 지난 50년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50년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도약지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동승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새마을운동 제창 51주년이자 제11회 새마을의 날을 축하하고 많은 사람의 노력으로 만든 이천시새마을운동 50년사발간을 축하하는 날이라며 이천시새마을운동 50년사 책은 화합과 단결로 개인과 마을,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이천지역 새마을운동 50년 역사를 처음 집대성한 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14개 읍면동 곳곳에서 새마을운동을 실천하고 이끌어온 자랑스러운 이천시 새마을가족들의 노고를 이 책에 담을 수 있어 매우 다행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새마을운동의 기조인 참여·봉사·대안을 가슴에 세기며 근면·자조·협동의 자세로 늘 아낌없이,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봉사활동을 내실 있게 펼쳐나가고자 하오니 새마을가족 여러분들도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엄태준 이천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은 “11번째를 맞은 새마을의 날, 그리고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이천 시민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