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이천시와 함께 지역 도자예술문화 활성화 도모
SK하이닉스, 이천시와 함께 지역 도자예술문화 활성화 도모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4.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자·공예문화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이천시 도자예술인들의 명품 도자기 121여 점 사내 전시… SK하이닉스 굿즈 상품 개발·판매

SK하이닉스는 412일부터 514일까지 이천시와 지역 도자예술인이 함께하는 이천시 도자 예술 전시를 이천캠퍼스 내 R&D센터 1층에서 열고, 이와 함께 지역 도자 예술인 협업으로 개발한 굿즈(Goods)를 사내에서 판매한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째 이천도자기축제가 취소되는 등 지역 내 도자 예술인들의 참여 기회가 축소됨에 따라, 지역사회 도예가와 공방 등을 지원하고 사내 구성원들에게도 우수한 이천 도자 작품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천시와 협업하여 행사를 기획했다.

이천시 도자 예술 전시는 대한민국 명장과 이천시 도자명장 23명을 포함하여 총 52명의 작가들이 참여,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영국 런던 콜렉트에서 전시됐던 대표 작품 등 총 121점의 명품도자기를 이천시가 지원했다.

특히 이천시 도예가와 공방의 협업으로 SK하이닉스 이천도자기 특별 굿즈(Goods)로 그릇, , 소품, 다기세트 등 총 67종의 상품을 개발·판매해 지역사회 도자 예술인들의 판로 확보와 상생에 나섰다.

SK하이닉스의 Experience Design 담당 이일우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이천 도자 예술품을 이천시가 무상으로 전시해줌으로써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도자 예술인을 지원하고, 구성원들도 일터에서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이천 도자예술 문화가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도자기와 공예 제품을 지역대표 기업인 SK하이닉스에서 전시 및 판매해 지역의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 클러스터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이번 사내전시회에 앞선 지난 8, 이천시와 비대면으로 도자·공예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도 유네스코 공예 창의도시인 이천시의 도자·공예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