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정하창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인터뷰 │ 정하창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 김문수 기자
  • 승인 2021.03.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 협력·연대 통해 소통하는 이천교육 실현”
꿈과 희망으로 세상 빛내는 사람 되도록 성장 돕는 교육자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위해 플랫폼 역할 다짐
정하창 교육과장

경기도교육청은 31개 시·군의 교육지원청별로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을 모두 체결했다. 이에 이천을 포함한 경기도 모든 지역은 혁신교육의 가치를 바탕으로 평생교육을 만들어 가는 기틀을 마련했다. 여느 때보다도 이천교육지원청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 교육과의 수장이 새롭게 부임했다. 정하창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을 만나 행복 이천교육의 실현 다짐 등을 물었다.

■ 2021년 3월 1일자로 이천교육지원청에 오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천시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3월 1일자로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으로 발령받아 근무하게 된 정하창입니다. 이천 교육가족 및 이천시민들과 함께하면서 행복한 이천교육을 가꾸어 나가기 위해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이천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정하창 교육과장님의 교육철학은 무엇인가요?

30여 년간의 교직생활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을 만나면서 교육자로서 느끼고 다짐하는 것은 학생들이 세상에서 빛을 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어려운 여건에 있는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자신의 삶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자의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 올해 이천교육지원청과 교육과의 역할은?

올해부터 ‘혁신교육지구 시즌Ⅲ’가 시작되었습니다. 지자체를 비롯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협력과 연대를 통해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이천 관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천교육지원청이 소통의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방역과 수업을 지원할 것입니다. 학교 교육과정과 학사 운영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데 교육과가 함께 노력하고자 합니다.

■ 코로나19로 지친 교육가족들에게 당부 말씀 부탁드립니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 가면서 원격수업을 준비하시고 수업에 임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경험해 보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이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동료성을 발휘해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 모습에서 큰 희망을 보았고, 앞으로도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걱정과 염려가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심리적으로 힘들고 지친 일상이 계속되고 있고, 돌봄과 학습결손 및 학력격차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교육공동체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방역수칙을 잘 지켜 성공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정하창 교육과장 프로필
현)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장학관)
전)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동두천양주 및 이천 장학사, 경기새울학교 교감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