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세무서, 제55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8명 표창
이천세무서, 제55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8명 표창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3.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나랏님·(주)제일기공·현진측량설계공사·(주)동승골프앤리조트
국세청장 표창, 다성침대 및 중부지방국세청장 표창, GSC하이켐,
이천세무서장 표창, (주)서광전기공사·동우포장

이천세무서(서장 우원훈)는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관내 모범납세자들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모범납세자 수상자와 수행인원 1명을 포함한 최소인원으로 진행됐다.

모범납세자 표창장 수상자는 총 8명이다.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나랏님(대표 김전이), (주)제일기공(대표 이효원), 현진측량설계공사(대표 정원진), (주)동승골프앤리조트(대표 양병덕). ▲국세청장 표창 다성침대(대표 한재덕). ▲중부지방국세청장 표창 GSC하이켐(대표 도갑수). ▲이천세무서장 표창 (주)서광전기공사(대표 한현기), 동우포장(대표 고제곤).

세정협조자 표창장 수상자는 총 2명이다. 한승일 세무사는 중부지방국세청장 표창을, 김명렬 세무사는 이천세무서장 표창을 받았다.

한편, 모범납세자는 납세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납세를 통하여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자’를 일컫는다. 매년 납세자의 날(3월 3일)에 포상 또는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모범납세자의 선발원칙은 ▲신고 성실도 우수자 및 기장사업자로, 성실하게 신고·납부하여 국가재정에 기여한 자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자 ▲지속적으로 사회에 공헌한 자 ▲거래 질서가 건전한 사업자 ▲적은 수입으로도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내는 중소·소상공인 등이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