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고 ‘2020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 펼쳐
마장고 ‘2020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 펼쳐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1.2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과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 커지길”

지난 20일 마장고등학교(교장 이상민)는 1, 2학년 63명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2020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펼쳤다. 마장고등학교는 이천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인 ‘배움과 삶이 하나 되는 마장에서 너의 꿈을 펼쳐봐!’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마장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매년 김장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총 300포기이며, 마장면 관내 35명의 어르신들께 교장·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전달해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눔 활동은 마장 지역사회의 유관기관인 면사무소와 연계해 운영하면서 마장고를 알리는 계기가 됐고, 마장농협에서는 연시 42팩을 지원해 훈훈한 마음을 더했다.

이상민 마장고등학교장은 “겨울철에 외로우신 어르신들을 학교에서 조금이라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돼서 기쁘며, 이런 활동들을 지속해서 하면서 우리 아이들한테 어른 공경과 인성교육,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학교를 통해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 행사의 기획 및 진행을 맡은 유미경 교사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져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고, 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생회장 이서영 학생은 “집에서 김장을 해도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는데, 학교 활동을 통해서 경험을 해보니 재미있고,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석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