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의 날 맞아 ‘이천시농업인대상 시상식’ 개최
농업인의 날 맞아 ‘이천시농업인대상 시상식’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1.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김광수씨, 원예·특작 허남윤씨, 축산 박찬훈씨, 과수 석길현씨, 여성농업인 양순씨 수상

이천시는 1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쌀, 원예·특작, 축산, 과수, 여성농업인 5개 분야로 21회 이천시 농업인대상수상자 5명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업인대상수상자는 쌀분야 김광수(대월면), 원예·특작분야 허남윤(백사면), 축산분야 박찬훈(호법면), 과수분야 석길현(장호원읍), 여성농업인분야 양순(장호원읍)씨이다.

시는 그동안 각 읍··동에서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현지조사를 거쳐 925이천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새로운 농업기술의 습득과 과학영농 실천으로 농가소득증대와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농업인들을 수상자로 최종 결정했다.

쌀분야 김광수씨는 고품질 이천쌀 생산 및 PLS전문교육 재배매뉴얼 준수 실천, 벼 육묘전용 시설 및 육묘관리 전문화 등 고품질 이천쌀 생산을 위한 기술개발에 기여한 공이 큰 것이 인정됐다.

원예·특작분야 허남윤씨는 현재 백사분화연구회 회장으로 분화 농가의 화합과 정보공유, 유통, 홍보에 기여 했으며, 품목별 개화기 조절한 연중생산 작부체계를 실천·보급하여 화훼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것이 인정됐다. 또한 축산분야 박찬훈씨는 HACCP, 깨끗한농장 인증 및 전국품평회 수상 등 우수한 농장관리와 초유공급사업, 미생물을 활용한 악취감소 등 친환경적인 농장조성으로 안전먹거리 생산과 축산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다.

과수분야 석길현씨는 장호원황도 품평회 3년 연속 수상자로 유용미생물·BM활성수 활용 등 환경친화적 과원관리, GAP인증, 공동구매, 공선출하로 고품질 과일 생산을 위한 기술보급에 크게 기여한 공로다.

마지막으로 여성농업인분야 양순씨는 이천농특산물의 도농교류 홍보와 참여에 적극 참여하여 이천농산물의 위상을 제고시키고, 농촌여성 능력향상과 역량강화에 노력하여 여성농업인의 역할확대에 기여한 것이 인정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천시농업인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농업의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농업인이 행복한 이천시 건설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