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대상으로 언택트 진행
제16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대상으로 언택트 진행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1.1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만기 강사 초청, 비대면 강의 영상 제작 후 책자와 함께 각 학교별로 전달
조만기 강사가 지난 10월 29일 이현고등학교에서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조만기 강사가 지난 10월 29일 이현고등학교에서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이천시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해 온 이천설봉신문 대학입시설명회가 금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 이어 언택트 행사로 진행됐다.

이천설봉신문과 이천시가 공동주최하고 이천설봉신문이 주관한 제16회 이천설봉대학입시설명회는 지역 언론의 공익사업으로 고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다가 지난해부터 고등학교 1학년생들로 대상을 바꿔 2년 동안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전략과 정보들을 제공해 왔다. 하지만 2020년은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비대면 행사로 실시하게 됐다.

이에 본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대입정보포털 온라인상담 운영팀장, 경기도 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강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판곡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조만기 강사를 초빙하여 지난 1029일 이현고등학교에서 오후 3시쯤부터 1시간 30분 동안 강의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한 강의 영상은 편집과 최종 검수를 거쳐 대학입시설명회 책자와 함께 이천 관내 고등학교에 전달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에서 적극 협조했다. 이날 조만기 강사는 2022학년도 대입전형 일정, 시행계획 및 주요특징, 주요현황, 전년대비 변경사항 등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의를 펼쳤다.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직접 학생 여러분들을 뵙지 못해 아쉬움은 있지만 훌륭한 강사님과 책자 지원으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대학입시설명회가 언택트로 변화하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교육도 변화의 플랫폼을 열어 가야 할 것이라며 함께 인재교육에 앞장서고 계신 엄태준 이천시장님과 손희선 교육장님, 많은 인재교육사업 파트너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영상을 통해 이 자리가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유익한 정보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며, 급변하는 입시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략을 잘 세운다면 여러분들이 목표한 바를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천시는 학생들 스스로가 주체가 돼서 행복한 이천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손희선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수많은 정보 가운데 지혜롭게 판단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학과에 진학하여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행사에는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지원청, 하이트진로(), 이천시의사회, 이천시한의사회, 이천시약사회, 이천시치과의사회, 육군학공작전사령부 2여단, 이천농협, 신둔농협, 모가농협, 호법농협, 하나케이(), 양정분산부인과, 지오, 조앤리헤어클럽, 이천써비스, 나랏님, 델몬트음료, 트렉스타 여주375, 이천설봉신문편집위원회, 이천시고등학교학부모협의회 등 기관·단체들이 후원해 지역인재 양성과 이천시 청소년 교육 발전에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