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티플렉스 이창화 대표, 청강대와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 담아 장학금 기탁 ‘나눔의 선순환’
엘티플렉스 이창화 대표, 청강대와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 담아 장학금 기탁 ‘나눔의 선순환’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0.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면 해월리 반석빌·청송빌 등 거주 학생들의 생활비로 지원…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매년 600만 원 이상 지속적으로 장학금 후원 결정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지난 16일 총장 집무실에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한 엘티플렉스 이창화 대표에게 장학금 기부증서를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 앞서 지난 9월 이창화 대표는 대학에 직접 연락을 취해, 이천시 마장면 해월리 인근 원룸지역인 반석빌, 청송빌, 베이스캠프, 한울타리, 풍경원룸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 및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 기부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해온 바 있다.

이창화 대표는 마장면 해월리 인근에서 20년 전 스키샵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다수의 임대(상가·원룸)시설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사업 성장의 결과는 지역사회 경제활동의 기반이 되어준 청강대와 학생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그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매년 600만 원에서 1,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엘티플렉스 이창화 대표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도 기부하고 청강 서포터즈인증 증서도 받게 되어 뜻깊다연이어 청강대 푸드스쿨 학생들과 함께 빈곤한 해월리 먹거리를 보다 질 좋고 풍족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상가 중 일부를 공유주방화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시설과 대학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강대 황봉성 총장은 그간 대학 인근 해월리 지역 청강교에 구조물 설치, 현수막 게시 등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으나, 좋은 상생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측면에선 지역유지 분들과 소통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이창화 대표의 장학금 기부를 토대로 지역과 상생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주변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소통을 늘려 가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융합콘텐츠, 게임, 애니, 웹툰, 웹소설, 공연예술, 패션, 푸드 등 특성화된 다양한 전공을 통해 문화산업계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