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이천교육지원청, 이천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개최
이천시-이천교육지원청, 이천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0.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2021 혁신교육지구사업’ 심의

이천시가 2021년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심의하고자 지난달 25일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기구로 엄태준 이천시장과 손희선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이며 시의장, 도의원, 학교장, 학부모 대표, 지역인사 등 13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내년도 새롭게 시작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의 방향을 공유하고 2021이천혁신교육지구사업을 심의했다. 또한 시즌에서 정책협의체로 확대 운영되는 이천혁신교육포럼의 추진 계획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이천시는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의 사업 비전을 꿈을 빚는 이천교육, 경계를 넘어 행복한 시민으로!’라고 정하고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의 3대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천교육지원청과 함께 2021년도 10개의 사업(26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2021 주요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관내 모든 학교에 예산을 지원하는 꿈빚교육(학교특색사업)으로 원격과 대면수업을 함께 지원하며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한다. 또한 내년도에는 사업편성에 대한 자율성을 강화하여 학교자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중등학생의 기초학력지원을 강화하고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고등학교 공간혁신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예술교육과 인문독서교육도 세부사업을 나누어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맞는 시즌혁신교육은 교육의 변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천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시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