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성수석 도의원, 이천시 특별조정교부금 29억 4,400만 원 확보
김인영·성수석 도의원, 이천시 특별조정교부금 29억 4,400만 원 확보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0.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영 도의원
김인영 도의원
성수석 도의원
성수석 도의원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과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이 이천시 지역현안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 특별조정교부금 29억 원을 확보했다고 지난달 23일 밝혔다.

사업별 교부금은 상봉지구 용수로 설치공사 10억 원 월포1지구 배수로 정비공사 10억 원 이황1(우한교민) 경로당 신축비 등 6억 원 전통시장 시설개선비 34,400만 원으로 총 294,400만 원에 달한다.

이로써 노후화되어 용수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주민들의 민원이 빈번했던 상봉리 용수로 및 잦은 유실로 기능을 상실한 월포1지구 배수로 정비와 함께 지은 지 46년이 경과하여 노후화 된 장호원읍 이황1리 경로당 신축과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타격을 받은 전통시장 시설개선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김인영 도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이천 주민들의 요구가 많았던 용수로 및 배수로 정비와 경로당 신축 및 전통시장 환경개선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낙후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등 생활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성수석 도의원은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장님 그리고 도의원님들과 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더 많은 국·도비 예산을 확보해 지역에 꼭 필요한 시책 사업들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방재정법과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시·군의 지역개발사업 등의 시책 추진과 특정한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해 도에서 각 시·군에 배분하는 재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