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재)이천문화재단 전형구 이사장과 이사 9명에게 임명장 수여
이천시, (재)이천문화재단 전형구 이사장과 이사 9명에게 임명장 수여
  • 김현 기자
  • 승인 2020.09.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4일 임원 최종선정… 10월 중 창립총회 개최 예정·2021년 1월 출범

이천시는 지난 2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전형구 이사장과 이사 9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명된 이사장과 이사 9명은 지방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과 지방공기업법에 의거하여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고, 공개모집을 통하여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이천시장에게 후보자를 추천했으며, 추천된 후보자 중 최종선발을 통하여 지난 824일 선정됐다.

이날 임명식에서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문화재단을 통하여 이천의 문화예술이 체계적으로 계승되고 발전됐으면 하고, 기존의 이천에서 문화예술 관련 일들을 하고 계시는 분들과 천천히 가더라도 호흡을 맞춰나갔으면 한다라며 이사회의 단합을 강조했다.

2021년 이천문화재단의 출범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 전형구 이사장은 이천문화재단이 시민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랑 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천문화재단 임원 임명식은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외부인의 참석 없이 상견례 형식으로 간략하게 진행됐으며, 향후 이천문화재단에서 수행할 사업계획과 예산에 대한 논의는 10월 중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이천문화재단의 설립을 위하여 지난 201811월부터 문화재단 설립 계획 수립, 타당성 검토 용역 실시, 경기도 사전협의를 거쳤고, 올해 6월에는 이천문화재단 설립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를 제정했다. 앞으로 정관 제정, 직원 채용, 법인설립허가와 법인등기 등 절차를 거쳐 20211월 출범 후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