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의회와 2020년 제4차 정책간담회 가져
이천시, 이천시의회와 2020년 제4차 정책간담회 가져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07.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코로나19 안전·방역관리 추진현황 보고…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다짐

이천시는 23일 이천시의회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2020년 제4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엄태준 시장을 비롯해 권금섭 부시장, 각 국·소장 등 간부공무원과 새롭게 의장단으로 선출된 정종철 의장, 김학원 부의장 등 의원 9명이 참석했고, 코로나19 국내 발생 6개월을 맞아 지역사회 내 감염 차단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그간 이천시 안전 및 방역관리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한 후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방안에 대해 상세히 보고하며 지역사회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의원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또한 시의원들은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엄태준 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물류창고 화재참사 등 유난히 어렵고 힘든 시기였지만 시민들의 방역 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등 모두의 노력으로 잘 이겨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중요 정책 사안에 대해서는 항상 의회와 긴밀히 소통하여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철 의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계신 공직자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이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정기회의 외에도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시 행정부와 의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공고히 하고, 시의 주요 사업들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시와 시의회는 정기적으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대해 긴밀히 공조,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