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민선 7기 2주년 맞아 ‘민생현장 행보’ 실천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 7기 2주년 맞아 ‘민생현장 행보’ 실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07.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등 성과 및 향후 비전 공유
다중집합 행사 대신 온라인 기념식으로 진행
“이천시민 한분 한분의 일상의 삶이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는 이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천소방서 방문
이천소방서 방문

지난 1일 엄태준 이천시장은 민선 72주년을 맞아 온라인 기념식 및 관내 기관 단체를 격려·방문하며 민생행보에 나섰다.

먼저 엄 시장은 온라인 기념식을 이천시 블로그, SNS 등을 통하여 취임 2주년을 맞은 소회 및 지난 2년간의 시정성과와 향후 비전을 영상으로 시민들에게 전했고,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간신히 버티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릴 응급대책을 마련하는 것도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역경제에 넘치던 온기와 활력을 되찾아 오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추진해 나가겠다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민생현장 행보로 소기업소상공인 조찬 간담회, 이천소방서,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등을 방문해 의견을 청취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함은 물론, 유공자 표창 및 마스크, 손 세정제 등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방문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방문
한국세라믹기술원 방문
한국세라믹기술원 방문

또한, 시청 도로보수원 및 청소차량 운전자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데 이어,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을 찾아 세라믹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세라믹 신기술 지원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방문지는 봄철 이상저온으로 냉해 피해를 입은 장호원의 배 농가로, 현장을 함께 돌며 피해 농가의 아픔을 공감하며 보상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면서 뜻깊은 민생행보 일정을 마쳤다.

엄태준 시장은 지난 2년간 시정 추진에 함께해 준 시민 여러분과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시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조성하겠다고 밝히면서 “SK하이닉스 공장 증설을 지원하고 마장면에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를 유치해 이천시가 새로운 경제 허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5년까지 30만 계획도시에 걸맞는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중리지구 택지개발 사업과 3개 역세권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설봉공원을 재정비하고 부악근린공원·장록근린공원·효암근린공원을 새롭게 조성해 시민의 휴식 공간을 대폭 늘리겠다고 밝혔다. <장석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