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로컬푸드, 경기도의회서 이천 농·특산물 홍보
이천로컬푸드, 경기도의회서 이천 농·특산물 홍보
  • 김현 기자
  • 승인 2020.02.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 교민 수용 관련 감사의 뜻으로 이천 농·특산물 판매기회 제공… 950만 원 매출기록

이천로컬푸드가 17일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에서 이천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진행했다.

행사는 지난 12일 코로나19와 관련해 이천시가 3차 우한 교민을 적극 수용함에 따라 경기도의회에서 마련한 자리로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준 이천에 감사하여 지역 농산물 판매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이번 행사로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농가소득에 큰 힘이 된 것과 동시에 품질 좋은 이천 농산물을 적극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구매행사 자리를 마련한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은 우한교민을 따뜻하게 품어준 이천의 지역경제가 조금이라도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천농산물 판촉 행사도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송한준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코로나19라는 위기를 잘 극복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일선에서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들기름과 돼지감자, 서리태를 생산해 직판장을 통해 판매하는 이천 농민 윤모(63) 씨는 “10kg 쌀은 일찍 완판됐고, 두부·딸기도 일찍 소진되는 등 많은 분들이 농산물을 구입했다코로나19 이후 손님이 끊기다시피 했는데 경기도의회에서 관심을 갖고 도와줘서 고마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로컬푸드는 이천쌀, 게걸무, 딸기, 가공품 등 20여 가지의 농·특산물을 판매해 95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