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 개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 개최
  • 김현 기자
  • 승인 2020.02.0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의정활동 도모… 2019년도 예산결산 보고 등 안건 처리

이천시의회(의장 홍헌표)는 지난 30일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는 경기동부권 10개 시·군의회간의 현안사항을 협의하고 각종 의정에 관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도모하여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모색하고자 결성된 협의체다.

이번 정례회에는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등 6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엄태준 이천시장, 이천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2019년도 예산결산 보고와 2020년도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세입·세출 예산() 승인의 건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쌀과 도자기의 고장 아름다운 이천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지난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어려움을 경기도동부권시·군에서 협심해서 차단한 것처럼 올해도 소통과 공감을 통해 현안사항을 처리하면서 발전하는 동부권 시·군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기동부권시·군의회의 공동관심사를 폭넓게 협의하고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는 한편 불합리한 제도나 법령 개선사항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동부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