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단월초등학교, 전교생이 펼치는 뮤지컬 무대 ‘다함께 꿈꾸자’
이천단월초등학교, 전교생이 펼치는 뮤지컬 무대 ‘다함께 꿈꾸자’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9.10.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꽃 씨앗학교 3년 차인 이천단월초등학교(교장 김정호)는 지난 18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3ABC 단월극장 뮤지컬 공연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예술꽃 씨앗학교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전국 초··고를 대상으로 전교생의 11악기 연주 등의 문화예술교육 활동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창의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교육 거점학교로 육성하기 위한 국가 지원 사업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이천단월초등학교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교생 130여 명과 김나영 담당 교사를 비롯한 전 교직원이 하나 되어 열정이 가득 담긴 무대를 선보였다. 이 자리에는 학부모들을 비롯한 많은 관객이 객석을 가득 채워 박수갈채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2017년 첫 무대를 선보인 후 3회째를 맞은 ABC단월극장은 다 함께 꿈꾸자라는 주제 아래 학년별로 관련 도서를 선정해 작품 읽기를 이어왔고 뮤지컬의 제목, 포스터, 대본, 소품 준비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직접 준비했다.

3번의 공연에 모두 참여한 전교학생회장은 준비할 때마다 힘들지만, 공연을 마치고 나면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한 느낌이 들고, 다른 학교에서라면 하지 못했을 경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자랑스러운 학교생활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호 교장은 아이들의 무대에 대한 열정과 예술적 감성이 자라나는 모습에 매우 기쁘다씨앗 학교가 아이들의 인생에 중요한 경험을 선물로 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