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재향군인회,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이천시재향군인회,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9.10.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재향군인회(회장 이상욱)가 주관한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4일 향군회관에서 개최됐다.

경기북부지역과 강화도 등에서 발병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 오던 대규모 초청행사를 취소하고 향군 내부행사로 열린 이날 행사에 이천시재향군인회 회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향군인의 다짐, 표창수여, 장학금전달, 기념사, 안보결의 순으로 진행됐고 향군발전에 기여한 유공회원 20명에 대한 기관장 및 향군회장 표창장, 군부대장 감사장을 전달했다. 또한 향군장학생으로 선발된 한라대 3학년 이무혁 군을 포함한 4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향군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역대회장,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한 이상욱 향군회장은 지난해부터 한반도에 평화와 희망이 싹트고 있는 가운데 3차례에 걸친 남북정상회담과 2차례 북미정상회담에 이어 올해 630일 북미정상과 문재인 대통령의 판문점 정상회동을 통해 북한 핵무기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이 계속됐다북한의 비핵화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선결조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상욱 향군회장은 북한의 계속되는 장거리미사일 발사 등 무력도발을 규탄하고 우리 향군인은 천하수안 망전필위(天下雖安 忘戰必危)’의 마음자세로 하나로 뭉쳐서 국가안보를 지키고 평화와 통일을 이루는데 앞장서 나가자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