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허브 역할 수행, 학생이 행복한 배움 실현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허브 역할 수행, 학생이 행복한 배움 실현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9.07.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행복공동체지원센터, 꿈을 빚는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현판 제막식 성료

 

지난 8일 이천설봉공원 프라이빗 도자관에서 꿈을 빚는 이천시 교육협력지원센터개소식 및 현판 제막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 김지환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허원·성수석·김인영 도의원, 김하식·심의래·김일중 시의원, 남상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 이천시 사회적 경제기업 대표, 관내 공동체 대표 외 이천교육지원청 및 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 이천시민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시는 2018년 이천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학교와 연결해주는 허브 역할을 할 교육협력지원센터를 구축·운영하여 센터 설립을 위해 노력해 이번 개소식 및 현판 제막식을 통해 본격적인 학교 지원업무가 시작되었음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이번 행사는 사회속의사람들 오카리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기념 퍼포먼스(현판 제막식), 기념촬영, 시설 둘러보기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들의 행복한 일을 위한 두 개의 센터가 함께 개원하여 뜻깊은 자리라며 마을과 학교, 학생, 선생님, 시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운 과정을 거쳐 혁신교육지구로 진출하여, 그 혁신교육지구를 더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협력센터 개소를 위해 도와주신 많은 분께 감사하며, 이천의 모든 시민이 이천의 학생들은 내 아이라는 생각으로 교육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헌표 시의회의장, 허원 도의원은 이천시와 교육지원청이 힘을 합쳐 이어갈 때 시민들은 문화와 복지에 대한 행복지수가 올라 갈 것이라며 모두 함께 뜻을 모아 자라나는 새싹들의 교육환경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