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인삼농협 창립 60주년 기념식 및 인삼유통센터 개점식 성료
경기동부인삼농협 창립 60주년 기념식 및 인삼유통센터 개점식 성료
  • 김현 기자
  • 승인 2019.06.2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가공공장, 저온저장고, 물류센터, 인삼판매장·홍보관, 인삼유통 혁신 시스템 구축
인삼 관련 GAP인증·인삼유통이력제 전국 최초 도입

경기동부인삼농협(조합장 윤여홍)24일 오후 2시에 이천시 신둔면 수남리 4-3번지에 위치한 경기동부인삼유통센터에서 경기동부인삼농협 창립 60주년·인삼유통센터 개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1958년 조합원 41명의 용인삼업조합으로 창립한 경기동부인삼농협은 현재 이천·용인·광주·시흥·여주·성남·하남·안양·군포·의왕·광명·안산·과천시·양평군·서울특별시 총 15개 도시에서 인삼을 경작하는 농업인 조합원 783명으로 성장했다. 또한 상호금융예수금 1,200억 원, 상호금융대출금 900억 원 달성과 클린뱅크 5회 연속 수상, 2015·2017년 농협 종합업적평가 1위 수상 등 농협 평가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루고 있다.

경기동부인삼농협의 거점도시인 이천시는 지난해 기준 시·군 지역별 인삼재배면적 순위 3위인 주요 인삼생산지이나 홍보와 인삼전문판매장의 부재로 수도권 소비자들과 다소 거리감이 있었다.

이에 9,088부지 위에 인삼전문판매장, 인삼가공시설, 저온저장고, 물류센터 건립으로 인삼 수매·가공·판매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인삼유통 혁신 시스템을 구축한 경기동부인삼유통센터가 624일 정식 오픈하여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인삼 계열화를 통한 GAP인증과 인삼유통이력제를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인삼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6년근 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인근 수도권 소비자가 손쉽게 6년근 인삼을 구매할 수 있게 됨은 물론, 경기동부인삼농협 조합원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열린 행사에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항진 여주시장, 김인영, 성수석 도의원, 이천시의회 홍헌표 의장, 정종철, 심의래, 서학원, 김일중 시의원, 김영춘 농협 이천시지부장, 고병기 농협중앙회 상무, 박옥래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부본부장, 이천시 및 타 지역 농협 조합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훈련원장, 기관·사회단체장, 경기동부인삼농협 임·직원 및 조합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60주년 기념과 인삼유통센터 개점을 축하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기념영상 시청, 경과보고, 60주년 감사패(노인호, 반경균, 최경호개점식 공로패(오용환, 한종봉, 김태익, 정양화, 정대균, 주정근)전달, 축사, 60주년 비석 제막식, 개점식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윤여홍 경기동부인삼농협 조합장은 기념사에서 경기동부인삼농협은 인삼 생산 및 경작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아낌없이 하고, 인삼 판로 확대 및 유통 활성화를 도모하며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40, 향후 백년, 천년도 임직원과 조합원 고객이 한마음 한뜻으로 희망찬 역사를 만들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인삼유통센터 개점이 생산농가에도 도움이 되고 동양 최고의 약초로 꼽혀온 인삼을 소비자들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은 경기동부인삼농협이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적극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축하 영상을 보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경기동부인삼이 대한민국 인삼의 명성을 이어가길 바라며 늘 함께 하겠다고 밝혔고 송석준 국회의원은 경기동부지역이 대한민국 최고의 인삼을 생산하는 지역으로 꾸준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홍헌표 의장은 경기동부인삼농협에서 생산되는 인삼이 대한민국에서 1등 인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항진 여주시장, 고병기 농협중앙회 상무, 박옥래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부본부장이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