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 제5회 이천시청소년연합축제 ‘청소년에게 빠지다’ 성료
2019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 제5회 이천시청소년연합축제 ‘청소년에게 빠지다’ 성료
  • 김현 기자
  • 승인 2019.05.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및 어른이 되는 의미 되새겨

2019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1일 온천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 개최한 5회 이천시청소년연합축제 청소년에게 빠지다(··지 페스티벌)’가 수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을 이뤘다.

이천시가 주최·주관하고 이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후원하며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발현하고 다양한 체험을 만들어가는 청소년 한마당 축제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하여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남상오 대표이사, 김인영·성수석 도의원, 김일중 시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서희중창단의 동요 공연과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댄스공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난타 공연 등 식전공연 이후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남상오 대표이사의 개식선언으로 개막행사가 진행됐다. 청소년 대표로 제14기 이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김영진 군과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이사 김다현 양이 청소년 헌장을 낭독함으로써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시민들과 함께 청소년의 권리와 책임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올해 성년을 맞이하는 만 19(2000년생) 성년자 5명의 성년선서 후, 엄태준 이천시장이 성년선서에 화답하는 성년선언과 함께 성년자들에게 장미꽃과 향수를 전달함으로써 성년자들이 어른이 되었음을 축하했다.

또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27(강희영 외 26), 청소년보호·육성 유공 청소년 지도자 7(윤미영 외 6)에게 표창을 수여함으로써 청소년 및 유공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청소년 여러분들의 삶이 행복하려면 혼자서만 행복할 수 없고 우리가 함께해야만 비로소 행복할 수 있다면서 국회의원, ·시의원님들과 함께 청소년 여러분들이 꿈과 희망을 이천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새로운 미래 세대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여 이천을 넘어 대한민국, 세계 중심인물이 되는 인재의 산실, 미래의 청년들의 고장, 이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관내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 이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동아리에서 준비한 34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감만족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전국댄스경연대회 은상팀과 댄스팀을 초청하여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