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꽃 마라톤,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에 꽃피우다
스포츠의 꽃 마라톤,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에 꽃피우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9.05.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을 사랑하는 모임, 생활체육인의 잔치… 제20회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

지난 5일 이천부발종합운동장에서 제20회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윤진 이천시육상연맹회장을 비롯하여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인영, 성수석 경기도의원, 정원진 이천시체육회 수석부회장, 김용진 전기획재정부 차관, 김정수 더불어민주당 이천지역위원장, 정종철, 서학원, 김하식, 이규화, 조인희, 김일중 시의원,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한영순 한국자유총연맹 이천시지회장, 허건영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사령관, 이봉주 전 마라톤 국가대표선수 외 전국 각 시.군 육상동호회회원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천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이천시육상연맹, 스포테인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이천부발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일원을 돌아오는 코스로 하프코스, 10km, 5km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임에도 불구하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러 국가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최선을 다해 본인의 기량을 발휘해 대회를 빛내주었다.

이윤진 이천시육상연맹회장은 마라톤 경기는 스포츠의 꽃으로 별다른 장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이자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멋진 스포츠라며 경기를 통해서 서로 소통하여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모두 건강하게 완주하여 대회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리 모두의 행복의 이유는 우리가 마라톤을 사랑하고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마라톤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자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해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 여러분들과 이천시민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이천도자기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더 뜻깊은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라며 이천은 도자기축제뿐만이 아니라 계절별로 여러 축제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회결과는 하프코스 남자부 1KEIYO JOEL KIMARU 선수, 2위 최진수 선수, 3위 유진홍 선수, 4위 김성철 선수, 5위 이병도 선수, 여자부 1MITSUKO INO 선수, 2위 이정숙 선수, 3위 이미경 선수, 4위 정설아 선수, 5위 이혜수 선수가 차지했다.

10km코스는 남자부 1KWEMA PATRICK GICHUKI 선수, 2위 이희문 선수, 3위 마성민 선수, 4위 김홍주 선수, 5위 윤행남 선수, 여자부 1위 이지윤 선수, 2위 황순옥 선수, 3위 윤순남 선수, 4위 오연수 선수, 5위 황정미 선수가 차지했다.

5km코스는 남자부 1위 김태권 선수, 2위 김재광 선수, 3위 김동현 선수, 4위 이상식 선수, 5위 권오필 선수, 여자부 1위 이연주 선수, 2위 서희경 선수, 3위 최순심 선수, 4위 이은옥 선수, 5위 김기언 선수가 차지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가수축하공연 외 이천시태권도시범단의 격파공연 등을 진행했고, 마라톤대회 종료 후 경품추첨과 국수 등을 나눠먹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장석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