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입학식 성료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입학식 성료
  • 김현 기자
  • 승인 2019.03.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여 명 지원
생활농업과 45명, 친환경농업과 40명, 농업마케팅과 30명 총 115명 입학

지난 13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호길) 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입학식이 진행됐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전문농업인과 농촌지역사회의 발전을 선도하는 리더를 양성하고 귀촌·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83월 설립했다.

농업마케팅과
농업마케팅과

입학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이천농업생명대학 학장), 문호길 소장(부학장), 성수석·김인영·허원 도의원, 이천시의회 홍헌표 의장, 서학원, 이규화, 심의래 의원, 송석준 국회의원 부인 정유선 여사,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역대 회장 및 입학생 115, 학과 교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생활농업과
생활농업과

올해 이천농업생명대학은 313일부터 116일까지 35주간 수업이 진행되며, 생활농업과(화요일) 45, 친환경농업과(수요일) 40, 농업마케팅과(목요일) 30명의 입학생들은 학업계획서 평가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교양·공통과목은 도시민 및 전문 농업인으로서 필요한 교양 지식을 교육하고, 전공과목은 이론·실습·현장견학 등을 통한 전문기술 및 지식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총 수업일수의 75%이상 이수 및 졸업논문(현장보고서)를 제출해야 졸업이 가능하다.

친환경농업과
친환경농업과

엄태준 시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천농업생명대학에 입학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농업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교양 과목을 통해 학우들의 우정을 쌓는 시간도 갖고, 연말에 한 분의 낙오자도 없이 졸업식에서 웃는 얼굴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임영규 총동문회장은 이천농업생명대학 선후배들끼리 인과관계와 인맥을 쌓아가며 자기만의 노하우를 감추지 않고 서로 교류하여 이천농업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1년 동안 성실하게 교육에 참여하여 입학생 전원이 수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