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남부농협쌀 조합공동사업법인-(주)탭스푸드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이천남부농협쌀 조합공동사업법인-(주)탭스푸드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김현 기자
  • 승인 2018.12.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님표 이천쌀로 냉동밥 생산… 유통혁신을 통한 쌀 소비증대 및 가공사업 공동운영

이천남부농협쌀 조합공동사업법인(장호원·율면·설성농협)탭스푸드서비스(대표이사 배윤성)가 지난 3일 이천라이스센터 3층 회의실에서 엄태준 시장을 비롯하여 장호원농협 송영환 조합장, 율면농협 박병건 조합장, 설성농협 전홍수 조합장, 탭스푸드서비스 배윤성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이천시 장호원·율면·설성 등 3개 농협과 냉동밥 제조 강소기업인 탭스푸드서비스가 손잡고 냉동밥 제조공장을 건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로써 생산된 쌀을 현지에서 찧어 바로 지은 밥을 냉동밥으로 만들어 유통시켜 물류비용 대폭 절감과 동시에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신선도가 향상되어 밥맛이 좋아져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농가 소득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영환 장호원농협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이천라이스센터는 장호원, 설성, 율면 3개 농협이 공동출자한 농협 공동사업 법인으로 전국 최고 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쌀의 주 생산지라면서 탭스푸드서비스는 좋은 생산제품기술과 영업력을 보유한 회사로 알고 있다. 최고의 브랜드와 뛰어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탭스푸드서비스 배윤성 대표는 중소기업으로 회사를 경영하면서 많은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치기도 했지만 이러한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뜻깊고 감사하다쌀만 팔던 우리 농민들이 가공식품 제조업체와 손잡고 유통에 참여하는 새로운 길을 열게 됐다는 점에서 아주 의미 있는 자리라면서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엄태준 시장은 축사에서 “3개 농협 조합장과 탭스푸드서비스 대표께서 MOU를 통해 멋진 작품을 시동 걸어 주셨으니까 이 사업이 잘 될 수 있도록 이천시에서도 지원하겠다이렇게 시작하는 MOU가 꼭 성공해서 우리 이천 남부 3개 농협과 탭스푸드서비스가 함께 공동의 성공, 공동의 승리가 되길 기원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