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농촌 어르신 ‘웃음 활짝’
2018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농촌 어르신 ‘웃음 활짝’
  • 김현 기자
  • 승인 2018.11.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농협에서 의료지원·장수사진 촬영·안경검안·돋보기지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본부장 지준섭),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지부장 이상기)가 주관하는 농업인 행복버스29일 마장농협(조합장 황경우)에서 실시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의료이용 접근성이 낮은 농업인 등 취약계층에게 의료지원과 고령 농업인에게 장수사진 촬영, 안경검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날 상지대학교 한방부속병원 의료지원 현장에서는 한방치료 분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개인별 맞춤치료가 제공됐으며, 침술 및 약제처방까지 이루어지고 장수사진 촬영, 안경검안(돋보기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 이상기 지부장은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문화·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황경우 마장농협 조합장은 마장농협 조합원들이 의료지원, 장수사진, 검안 및 돋보기 지원까지 많은 혜택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조합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경기농협은 화성지역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경기도 지내 총 12개 지역에서 의료지원 1,900, 장수사진 1,100, 안경검안 800, 문화공연 등 농업인 행복버스를 실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