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이천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제22회 이천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김현 기자
  • 승인 2018.10.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다운 노인으로 활기찬 백세시대’…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 의식 제고

'어른다운 노인으로 활기찬 백세시대를 주제로 제22회 이천시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20일 오후 2시에 이천아트홀에서 개최됐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의 미풍양속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1997년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이천시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지회장 김형식)에서 주최·주관했으며 기념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 이천시의회 홍헌표 의장 및 도·시의원, 고창경 이천경찰서장, 지역농협 조합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동장 및 어르신 등이 참석하여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2부 기념식에 앞서 1부 축하공연에서 퓨전국악 축하무대와 디스코 메들리 합창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흥을 돋구었고, 기념식에서는 모범노인·노인복지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김형식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열릴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 사회에 최고 고령지도자들로서 여러분들이 이천시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합쳐주시고 정의로운 사회가 구현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엄태준 시장은 축사에서 어려운 시절이 많았는데 그것을 극복해올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어르신들의 날로써 좋은 시간 보내시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표창유공자 명단(노인복지기여자·모범노인)

경기도지사상 이금례, 최승진

이천시장상 박춘순, 신옥선, 최광천, 홍주선

국회의원상 김재영, 송병호, 이인호

의회의장상 이종택, 신기호, 윤석명

경기도연합회장상 김상실, 정재석

지회장상 주원탁, 이완희, 김두환, 권오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