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꿈, 예술로 어울림의 날개를!’
행복한 꿈, 예술로 어울림의 날개를!’
  • 김현 기자
  • 승인 2018.10.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이천 학생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미리담리 사제동행展 개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에서 주최·주관하고 이천시에서 후원한 ‘2018 이천 학생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전시마당)&미리담리 사제동행전개막식이 지난 2일 이천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김지환 교육장, 고효순 교수학습과장, 조인희·서학원 시의원,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이천미술교과 교육연구회장 양향숙 및 각 학교장,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예술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2018 이천 학생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전시마당)은 이천 관내 초··고 학생들이 제작한 도예, 회화, 사진, 융합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250여 점과 더불어 제17회 교원미전 미리담리에 출품된 작품을 공동으로 전시하며 예술로 행복한 꿈을 주제로 지역 학교예술 축제가 열렸다.

이번 전시마당에 미술수업, 동아리활동 등 학생중심의 학교예술 교육과정의 결과물로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으며 전교생이 함께 그려낸 수묵병풍, 코끼리 모양의 대형사진 콜라주, 과학기술과 융합한 미술놀이품 등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천교육지원청은 학생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의 확산을 위해 이천시 월전미술관의 전문학예연구사와 함께하는 학생큐레이터 활동을 15차시 운영했다. 또한 전시마당 홍보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체험의 경험으로 꿈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개막식에서 김지환 교육장은 그림을 그리는 미리담리 선생님, 음악을 하시는 앙상블 선생님, 참여한 학생들 모두 감사드린다학생들이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느끼고, 배우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잊지 말고 어떠한 일에 임할 때 고민하고 실행하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교육의 꿈과 희망을 볼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교육청에서도 할 수 있는 범위까지 노력해서 이러한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