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아동수당 9월 21일 첫 지급!
이천시, 아동수당 9월 21일 첫 지급!
  • 김현 기자
  • 승인 2018.09.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지급 대상자 5천9백여명
매월 25일 지급 예정·9월은 추석 연휴로 인해 21일 지급 예정

21일 아동수당 첫 지급 대상자가 59백여 명(신청자 수 대비 54%)이 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올해 첫 시행되는 복지 급여제도로 신청자 중 소득 인정액이 선정 기준 이하인 가구가 지급 대상이다.

이천시는 911일 현재 1129명이 아동수당을 신청했고, 이는 8월 말 기준 신청대상 아동 수의 92.1%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이천시는 지난 6월 아동수당 사전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아동수당 제도를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아동수당 사전 신청안내문 발송, 개별 연락 등 동원 가능한 매체를 통해 아동수당 신청을 홍보 중이다. 또한 신속한 소득 조사를 위해 부족한 인력을 보충하기 위하여 기간제 근로자 투입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 선정기준인 가구별 소득 인정액을 조사(50여 가지)하는 것이 만만치 않아 6~7월에 신청한 사람 중 일부 신청자의 경우 9월 현재까지도 소득 조사가 마무리 되지 않은 경우도 있다. 현재 소득 조사가 마무리되지 않은 일부 대상자의 경우 급여가 첫 지급되는 9월분부터 아동수당은 조사 및 결정이 완료되는 해당 월의 아동수당과 함께 소급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이 지급 예정일이며, 9월은 추석 연휴로 인해 21일 지급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첫 시행되는 아동수당 복지 급여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하루라도 빨리 신청자 모두에게 아동수당이 지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