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14일 개막!
‘제22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14일 개막!
  • 김현 기자
  • 승인 2018.09.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오는 14~16일까지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장호원읍·332-4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경기동부과수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종태)에서 주관하며 이천시, 장호원농협(조합장 송영환),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후원한다. 고품질 복숭아 생산을 통한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 소득증대와 재배농업인 자긍심 향상 및 주민화합과 지역농업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14일 오후 4시에 열릴 개막식은 대회사, 복숭아품평회시상,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복숭아 판매, 개막축하공연, 1회 힐링낭만콘서트, 청소년가요제, 복숭아문학상 시상식, 내방객 팔씨름, 햇사레복숭아족구대회, 햇사레전국배드민턴대회, 햇사레장호원복숭아가요제, 불꽃놀이, 떡메치기 시연, 페이스페인팅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축제장에서 좋은 품종의 복숭아를 고르려면 과실이 크고 크기와 모양이 균일한 것 품종 고유의 색택이 고르게 착색되고 신선도를 유지한 것 당도가 높은 것은 껍질이 잘 벗겨지는 것보다 잘 벗겨지지 않는 것 등이며 복숭아는 너무 차게 해 두면 금방 상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