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 8·9일 개최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 8·9일 개최
  • 김현 기자
  • 승인 2018.09.0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외교축제로 색다른 즐거움 선사

이천의 자랑이자 고려시대 거란의 80만 대군을 외교담판으로 철수시키고 강동6주를 지켜낸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 외교관인 장위공 서희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8, 9일 이틀간 부발읍 효양산 자락에 자리 잡은 서희테마파크에서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가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이다.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열린다.

98일 서희를 테마로 한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문화체험의 국제관(5개국),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신나는 무료체험, K-pop·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등 경연대회, 어울림한마당, 서희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이 진행되어 재미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천시서희문화제실무위원회 측은 최초 외교관이셨던 서희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계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된다면서 각국 문화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희선생을 기리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