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 및 긍정적행동지원’ 연수 실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 및 긍정적행동지원’ 연수 실시
  • 김현 기자
  • 승인 2018.08.3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인 지식과 사명감 가지고 특수교육활동에 임해야… 장애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 필요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827~282일간 특수교육지도사와 특수교육 보조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 및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천의 특수학교인 다원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번 연수에는 다원학교와 이천관내 유···고등학교 특수학급에 근무하고 있는 특수교육 지도사 29명과 사회복무요원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과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밀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특수교육 보조 인력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을 지도함에 있어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여러 사례를 살펴보고 다양한 측면에서 장애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2일간 진행된 연수과정 중 827일에 진행된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김두영 교수의 강의에서는 장애학생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바르게 대하는 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828일에 진행된 성문화인권교육센터 이숙경 팀장의 강의에서는 장애학생의 인권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학생들을 대할 때의 어려움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였던 특수교육 지도사는 매일 교실에서 아이들을 만나며 내가 느꼈던 어려움들을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되었으며,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의 행동특성을 이해하고 장애인권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고효순 과장은 장애학생의 교육에 도움을 주는 보조 인력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종사하는 보조 인력들이 좀 더 나은 전문적인 지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특수교육활동에 임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