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노인상담복지사협회와의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노인상담복지사협회와의 간담회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8.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16,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경기도노인상담복지사협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민주당, 군포2)과 김은주 의원(민주당)을 비롯한 경기도노인상담복지사협회 관계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노인상담의 질 제고를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노인상담복지사협회 관계자들은 현장에서 노인상담복지 업무의 정체성 문제를 언급하며, 전문심리상담 분야와 정서지원상담 분야에 대한 혼합적인 업무지원에 따른 과도한 업무량, 열악한 처우, 현장과 괴리감이 있는 실적평가 기준 등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고,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

김은주 의원(민주당)은 현장에서 전문상담에 대한 모호한 정체성, 열악한 처우로 인한 전문상담 인력부족 등 지속적인 상담이 어려운 실정을 지적하며, 노인대상 전문심리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구조 마련을 통해 노인상담의 질 제고를 도모해야 한다고 전했다.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민주당, 군포2)은 사후관리 등을 통한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내실화 하고, 향후 노인복지, 보건·건강분야, 현장과 학계 관계자 등과의 제2차 간담회를 통해 노인상담복지사분들의 처우개선과 노인상담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