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조성으로 현장 지원 강화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조성으로 현장 지원 강화
  • 김현 기자
  • 승인 2018.07.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지원과 컨퍼런스데이‘너의 목소리를 들려줘!’운영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매월 둘째 주에너의 목소리를 들려줘!’라는 교수학습지원과 컨퍼런스데이를 운영한다.

이 컨퍼런스데이에는 장학사와 일반직 직원, 특수교육지원센터, Wee센터, 영재교육원 직원 뿐만 아니라, 사회복무요원까지 모두 참여한다. 직원들이 직장생활에서 겪는 애환과 개인적인 취미나 관심사 등에 대해 5분 내외로 발표를 하고,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는다.

올해 4월부터 3회에 걸쳐 실시된 컨퍼런스데이에서 P모 장학사는 평소 관심이 있는커피 로스팅에 대하여, 의류기획사에서 상품기획 일을 한 경험이 있는 J모 주무관은이전의 직장과 현재의 생활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등 각자가 가지고 있는 특이한 취미와 개성 넘치는 다양한 이야기들로 서로를 알아가고 친숙해져가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711일 실시된 제4회차 컨퍼런스데이에서는 71일자로 발령받은 일반직 직원을 비롯하여 7명의 직원들이 발표했다. 특히 가수의 꿈을 가졌을 정도로 노래를 좋아하는 P모 사회복무요원은 노래로 자신을 표현해 큰 박수를 받았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평소 바쁜 업무로 대화는 커녕 서로 인사조차 나누기가 쉽지 않은 것이 교육지원청의 현실이라며 컨퍼런스데이는 이처럼 바쁜 와중에서도 직원 상호간의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조성하여 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높이고 맞춤형 현장지원을 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