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래혁신교육, 청사진을 그리다
경기미래혁신교육, 청사진을 그리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7.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교육전문직원(장학관, 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629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교육전문직원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재정교육감 2기 출범에 맞춰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경기미래혁신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경기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장학관, 교육연구관 등 교육전문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기조 발제, 분임토론 및 발표, 정책 및 업무 공유 순으로 진행했다.

 기조 발제는 정책기획관 김동준 장학관이 맡아경기미래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경기혁신교육 3.0, 공정하고  공평한 교육, 자치와 분권에 기반 한 교육 협치, 미래시대 진로·진학교육 등 공약의 실현을 위한 세부 과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분임 토론 시간에는 미래혁신교육, 미래교육과정 및 체험교육, 교원의 교육활동 전문성 보장, 학교자치, 학생자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8대 분야 현장체험교육 강화 등‘14개 중점 추진 정책에 대한 실천 및 발전 방안을 논의 후 전체 참가자와 함께 의견을 공유했다.

 정책 및 업무 공유는 경기도학생교육원 송주한 연수부장이학생자치회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교육청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교육지원청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구안 적용 등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학생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업 시스템 구축에 대해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이번 교육정책 포럼에서 나눈 소중한 의견은 경기미래혁신교육의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