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국가유공자 100세누리, 의료기기 전달식’ 실시
SK하이닉스 ‘국가유공자 100세누리, 의료기기 전달식’ 실시
  • 김현 기자
  • 승인 2018.06.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부보훈지청에 1억원 상당의 공기청정기·전동휠체어·보청기 등 전달

SK하이닉스가 6월 호국의 달을 맞아 22일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위한 국가유공자 100세누리, 의료기기 전달식을 실시했다.

경기동부보훈지청에서 열린 전달식에 정해주 보훈지청장과 SK하이닉스 박용근 CR전략담당,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이천시와 용인시 보훈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지원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고, 공기청정기, 전동휠체어, 보청기 등의 의료기기를 전달했다.

SK하이닉스 박용근 CR전략담당은 국가유공자 100세 누리 사업은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도 어려운 현실에 처한 고령의 국가유공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함을 표현하고 예우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라며 앞으로 국가유공자분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된 국가유공자 100세누리사업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기기와 건강보호 물품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저소득 6.25참전유공자 약 240명을 대상으로 보청기와 안경, 전동휠체어를 제공하여 청력 및 시력,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공기청정기도 추가 지원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