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과 실무 겸비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선발
인성과 실무 겸비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선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5.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료교직원면접 및 3가지 영역 심층면접으로 집중 평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 512일 초등은 수원금호초등학교, 중등은 수원 효원고등학교에서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선발을 위한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의 교직 전문성과 인성 자질을 검증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리더십과 추진력을 평가하기 위해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 시행규칙에 따라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감 자격연수 면접 대상자는 특수를 포함하여 초등 234, 중등 264명 등 총 498명이며, 동료교직원면접을 비롯하여 3가지 영역의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동료교직원면접'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그 결과를 면접 총점의 30%로 반영하고, 심층면접의 참고자료로도 활용한다.  

특히, 올해 심층면접은 2017년부터 시행한 경기도교육청 인사제도 개선 방안을 적극 반영하여, 토의토론 갈등관리 능력, 구상면접 교직 실무 및 교육정책, 즉답면접 교감 수행계획 발표 및 교직 생애 경험 질의 등 3가지 영역에 걸쳐 실시함으로써 인성 및 실무능력을 집중 평가할 계획이다.

교감 자격연수 최종 대상자는 면접 실시 후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심층면접 불참자와 총점의 70% 미만 득점자, 심층면접의 각 영역별 60% 미만 득점자는부적격으로 판정하여 교감 자격연수대상자로 지명하지 않을 수 있다.

기도교육청 손희선 교원정책과장은다각적인 심층 면접을 통해 학교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업 능력은 물론 경기혁신교육의 실무 추진 능력까지 겸비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가 선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