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천도자기, 꽃 축제’ 꼭 보러 오세요!
‘2018 이천도자기, 꽃 축제’ 꼭 보러 오세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4.1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5월 13일까지 신둔면 Ye's Park에서 개최
개막식에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

이천의 대표적인 축제인 ‘2018 이천도자기, 꽃 축제가 이제 2주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새롭게 조성 된 신둔면 Ye’s Park(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427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간 축제일정의 막이 오른다.

이천시에서 주최하고 이천시도자기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우리의 색을 찾아서으로 방문객들이 자신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다니는 축제로 꾸며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천도자예술마을 전체를 이색적인 거리탐방형 전통문화 체험공간으로 구성하고, 도자기 소성에 꼭 필요한 불꽃을 으로 해석하여 주제화했다.

특히 이천화훼협회와 함께 1회 이천봄꽃나들이행사를 병행 개최해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예스파크 축제장 내에는 품질 좋은 먹거리 조성을 위해 푸드트럭 40여개를 배치하고 곳곳에 버스킹 5개소를 운영한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해 행사장내 주요 위치 7곳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축제 관련된 퀴즈를 풀고 7개 미션을 완료한 후 추첨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이천도자예술마을 공방에서는 12일 도자기 제작과정 및 숙박 체험을 할 수 있는 예스파크 아트스테이를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은 1부 예스파크 개촌 세레모니, 2부 공식행사, 3부 축하공연 순으로 2시간 30여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천도자기, 꽃 축제 개막식을 기념해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예스파크에서 에어쇼를 펼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블랙이글스는 국산 초음속 훈련기인 T-50B 8대의 편대로 구성된 특수비행팀으로 역동적이고 스릴 있는 기동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랙이글스팀은 25일 연습 비행을 실시하고, 개막식 당일인 27일 오후 530분부터 25분간 예스파크 상공을 돌며 축하 에어쇼를 선보인다.

공군관계자는 완벽한 공중기동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25일 연습비행 진행으로 발생하는 항공기 소음에 대해서 시민들의 양해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 도자기축제와 연계하여 열리는 1회 이천봄꽃나들이축제는 이천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화훼작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꽃 소비의 생활화를 정착시켜 화훼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꽃 축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화훼를 소재로 분야별 화훼작품(절화부문, 분화부문, 야생화부문, 도시농업부문) 경연 및 출품작 전시부스와 화훼관련자재류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분갈이, 접시정원, 압화, 허브 등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화훼농산물 및 소재류 직판행사, 화훼포토존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32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자기축제가 열리는 도자예술마을의 멋스러움과 꽃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꽃들이 반겨주는 그 어느때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축제 속으로 모두 들어가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