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적생활교육으로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를 만들어요.
회복적생활교육으로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를 만들어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4.1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지원청, 회복적생활교육 교사 연수 개최

 이천교육지원청은 4월 9일 이현고등학교에서‘2018 이천 회복적생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급의 학생과 교사가 함께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를 운영하고자 마련했으며, 각 학교 희망교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워크북 안내와 함께 에듀피스 서정기 대표가 ‘회복적생활교육을 통한 행복한 성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강의에서는 회복적 정의와 응보적 정의의 차이, 회복적생활교육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평화로운 학교를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회복적대화의 진행 단계를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교실과 학교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학교폭력의 회복적 사안 처리 연계 방안도 안내했다.


 또한, 이천교육지원청에서는 회복적생활교육 네트워크 지원단을 구성하여 각급 학교에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지원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컨설팅에서는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워크북 구성 안내 및 실제 활용 방법, 학교급별, 학급 규모별 서클 운영 방법, 비폭력대화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희망학교는 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지환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는 행복한 학교공동체의 기초 단위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면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존중하고 배려하는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함으로써 서로가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