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목조주택 전문업체 ‘우리집’
친환경목조주택 전문업체 ‘우리집’
  • 임정후 기자
  • 승인 2009.07.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외국의 목구조주택이 유입되고 전원주택이라는 개념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지 어느덧 10여년이 되어 간다.

이제 수도권 주변 곳곳에 수많은 전원주택 단지가 들어섰고, 목조주택의 수도 헤어릴 수 없을 만큼 많아졌다. 주택의 모양새도 건축주의 취향 따라 천차만별이고 자재 또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 같은 목조건물은 사계절이 뚜렷한 국내의 실정에 맞게 공법이 재해석되고 기술이 더해져 시공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 못한 초기의 목조주택은 벌써부터 자연환경을 이기지 못하고 구조재가 썩거나 비틀어지는 등 곳곳의 하자 발생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목조주택의 정확한 구조계산과 자재를 활용해 하자를 바로 잡고, 증.개축 등의 목조주택 리모델링을 전문으로 하는 곳은 드물다.

이에 수십년의 전통 목구조구택의 다양한 시공경험을 쌓은 실력파 빌더들이 주축으로, 사세확장을 도모하고 있는 우리집(대표 홍진설) 찾아가 본다.

▲믿음과 신뢰를 주는 ‘우리집’

전원주택 시공에서 완공까지 고객에게 철저히 믿음과 신뢰로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은 건축물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우리집은 목조주택계의 수많은 노하우를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고객이 원하는 주택을 고품질로 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책임보장한다.

▲친환경적인 건출 예술을 지향

지난해 2008년도에 설립된 우리집은 친환경적인 자연소재의 목조건출 시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품질과 예술적인 건축을 지향하고 있으며, 고객의 건강과 자연적이고 친환경적인 건축으로 고객들 한 분 한 분의 집을 모두 하나의 건축예술작품으로 생각하며 건축한다.

▲우리집의 주력사업

우리집의 주력사업은 다름아닌 건강과 자연을 생각한 친환경적인 목조건축 시공이다. 자연과 함께 진정한 안식과 희망을 누릴 것을 목표로 전원주택건축 관련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우리집은 축적된 노하우로 건강한 주택과 고품격 주택을 저렴한 비용으로 보급하고자 하며, 한국 전원주택의 문화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노력하고 있다.


▲우리집만의 시공철학은.

“고객 한분 한분의 취향이 모두 다르지만 가장 기본적인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하나하나가 건축 종합예술 작품이라는 마음으로 시공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담은 친환경적인 건축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

“우선 골조와 내장재 소재를 되도록 나무 또는 흙, 맥반석, 세라믹으로 사용하려고 노력하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본드, 칠에서 나오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전원주택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 특별히 고객을 위해 노력하는 점은.

“고객이 원하는 집, 고객이 평생 살고 싶은 집을 위해 발로 뛴다”
기업과 고객간에 믿음과 신뢰를 가지고 맡겨주신 데 대해 끝까지 신뢰와 믿음이 깨어지지 않도록 사후에도 서로 대화하며 A/S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향후 비전은 고객의 주문에 정확한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주문과 기업의 노하우가 합쳐져 고객의 취향과 요구에 부합하고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