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22일 개관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22일 개관
  • 임정후 기자
  • 승인 2009.06.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구 시청사를 리모델링하여 종합복지타운으로 재탄생시키면서 의회동을 어린이도서관으로 조성하여 오는 6월22일(월)에 개관한다.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놀면서 창의력을 키우고 책 속에서 꿈을 그리고 그 꿈에 희망의 날개를 달아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 하도록 도우며, 다양한 자료의 이용과 활동을 통하여 독서의 즐거움과 지식을 발견하고 건전한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어린이 서비스를 제공할 어린이도서관은 17억 천 6백만원을 투자하여 전용면적 1,321㎡에 지하1층 지상2층으로 1층에는 새싹자료실, 도란도란방, 아가맘마방, 어울림터, 꿈이룸방, 2층에는 꿈나무자료실, 소곤소곤방, 디지털요술램프, 지하1층에는 보존서고가 들어선다.


또한, 자료실은 어린이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엄마와 아기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온돌방으로 이루어지며,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하늘마루 다락방, 1층과 2층 연결 계단을 독서공간과 전시실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시설과 집기들로 조성되며, 도서와 영어원서 24,000여권과 어린이 월간지 등 정기간행물 38여종, 디지털자료 1,200여점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한편, 어린이도서관은 개관행사로 어린이 매직콘서, 원화전시회, 페이스페이팅, 이야기 나라등 다양한 개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