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남초등학교 허양호 (전)운영위원장
이천남초등학교 허양호 (전)운영위원장
  • 김숙자 기자
  • 승인 2009.01.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발전 기여 … 우분투 교육대상 수상
남다른 봉사 열정으로 학교환경 개선 등 앞장

“우선 저보다 훌륭한 분들이 많으신데 수상을 하게 되어 부끄럽습니다. 이번 상을 계기로 지역사회  교육에서 바라는 사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이웃사랑 실천의 채찍으로 받아드리며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31일 이천교육청에서  우분투 교육대상을 수상한 허양호 이천남초교 운영위원장의 수상 소감이다.

그는 이천남초교 학교운영위원장으로 4년, 운영위원으로 8년간 재직하면서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 물심양면으로 협력하여 이천남초교 교사(校舍) 증·개축 및 체육관 건립, 학교 숲가꾸기 등에 많은 공헌을 했다.

또한 학교 교훈탑을 건립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이천남초등학교 해오름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여 관장으로 적극적인 운영을 해 어린이들에게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주어 학부모들로 부터 많은 칭송을 받아왔다.

한편 이천교육청 환경정화위원으로 학교 유해환경정화에 노력, 범죄예방으로 청소년 선도에 솔선수범해온 공로로 2008년 우분투 교육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허양호 위원장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수많은 인연을 만들고 지우며 시간속에 담고져 하는 것이 삶이라면 인생은 좋은 만남의 연속에서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이며 이는 기초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하루의 시간속에 이웃과 함께 하려는 생각을 갖는다면 수많은 만남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스승과의 만남, 좋은 친구와의 만남, 좋은 배우자와의 만남, 좋은 고객과의 만남은 자신이 만들어 놓은 대로 만들어 진다”며 “살아가는 동안 누구에게나 배울것이 있다는 열린 마음으로 인연을 소중히 가꿔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양호 위원장은, 부인 김명희씨와의 사이에 정민, 정선, 성민등 1남2녀를 두고 있으며, 청소년 선도 이천경찰서장상,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장 표창장, 경기카네기 평생교육원장상 등을 수상, 오대양횟집을 운영하면서 음식문화 개선 및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진솔한 삶을 살아오고 있다.


김숙자 기자 sb3737@hanmail.net
                         icbong@hanmail.net 설봉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