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경로 체육대회 성황
적십자 경로 체육대회 성황
  • 김숙자 기자
  • 승인 2008.10.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만리 봉사회 주최 … 이웃사랑·경로효친사상 일깨워

대한적십자가 경기도지사 이천지구협의회(회장 이종헌) 구만리봉사회(회장 이성훈) 주최로 경로의 달을 맞이해 제25회 적십자사 구만리봉사회 경로체육대회를 이천공설운동장에서 이천시 14개 읍면동 노인 약 3000여명과 관내 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경로 체육대회는 경로사상과 충효정신 함양을 위해 제1회 대회를 시작해 이번해까지 해를 거듭할수록 규범적이고 성대하게 치르고 있다.

대회는 이천시와, 이천경찰서,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새마을운동 지도자 남녀협의회,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등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후원했다.

이날 구만리봉사회 이성훈 회장은 대회사에서 “그동안 노고에 위로를 드리고자 본 대회를 개최했다”며 “오늘 하루 모든 근심 걱정 잊으시고 젊은 시절로 되돌아가 건강을 가꾸고 평소에 갈고 닭은 기량을 마음껏 보내시며 흥겨운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대회 식전행사로서 1부 간단한 개회식이 있었으며, 이어서 읍·면·동 대항 댄스경연대회, 고리걸기, 투호, 골프퍼팅, 펭귄경보, 대형바톤나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에 열기를 한껏 달궜다.

이날 장수 및 경로효친상 수상자로는 조경득(신둔면)씨와 윤담영(율면)씨가 장수상을 수상했으며, 송재성(창전동)씨가 노인복지상을, 손옥순(관고동), 김기수(장호원), 이복선(백사면), 변영혜(호법면), 황영화(마장면)씨가 각각 경로효친상을 각각 받았다.

한편, 이날 체육대회는 대한적십자사 이천지사 구만리봉사회 300여명의 봉사자와 각 읍면동 단위의 부녀회원들이 애정과 정성을 다해 모든 노인들을 이날 하루 친부모처럼 받들며 맛있는 음식으로 점심 대접을 해, 적십자 인도주의 사랑을 실천함을 물론 2000여 노인들에게 경로효친의 아름다움을 꽃피웠다.

임정후 기자 skskadk@hotmail.com
                         icbong@hanmail.net 설봉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