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 이천시 다자녀 가구 수도요금 할인 제도 신설 요청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 이천시 다자녀 가구 수도요금 할인 제도 신설 요청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3.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호 도의원 이천시 상하수도사업소와 검토 및 추진 요청...조례 개정 후 제도 신설 예정

 

지난 1월 시민 A씨(이천시 송정동 거주)는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를 통해 다자녀 가구 수도요금 할인 제도 신설을 요청했다.
 
시민 A씨는 물 사용이 많은 18세 이하 다섯 자녀(6세~고2)를 양육하는 세대로 시·군마다 달리하는 수도요금 할인대상에 다자녀 가구도 포함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현호 도의원(자유한국당, 이천1)은 해당 민원을 이천시청 상하수도사업소와 협의하고 검토 및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천시청 상하수도사업소는 제도 신설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내부 검토(다자녀 가구 정의, 할인 범위 및 기간 등) 후 조례 개정을 통해 제도 신설 예정임을 밝혔다.
 
해당 민원을 처리한 이현호 도의원은 “저출산 위기 대응 방안으로 다자녀가구 수도요금 할인 제도 신설이 필요하고 조례 개정 등 제도 신설 진행 상황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