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이천쌀문화축제’ 6년 연속 수상
2018년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이천쌀문화축제’ 6년 연속 수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3.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콘텐츠대상 명예의 전당’에 최초로 이름 올려… 특별상, 공로상도 수상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한 ‘2018년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이천쌀문화축제가 특별상인 ‘축제글로벌 명예의 전당’과 축제 공로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한 ‘축제글로벌 명예 전당’은 본 상을 이미 여러 차례 수상하고 전년도 ‘축제글로벌 명품’에 이름을 올린 축제들을 선정하여 졸업시키는 상이다. 이천쌀문화축제는 명예의 전당에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6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에는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장인 조병돈 이천시장이 특별상과 공로상을 수상했고, 축제추진위원회 위원들과 농업인 단체가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서정혁 주무관이 축제담당자 공로상을 수상하여 이천시는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이천쌀문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경기관광 대표축제에 이어 축제글로벌 명예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명실 공히 대한민국 명품 축제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
 
조병돈 시장은 “이천쌀문화축제가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졌기 때문에 축제콘텐츠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고 올해는 특별상과 공로상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대상 수상은 끝났지만 더욱 발전해서 임금님표 이천쌀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10월 17일~21일까지 5일간 열릴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설봉공원에서 개최된다. ‘쌀 맛 나는 세상~구수한 인심~♬’이라는 슬로건으로 이천쌀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천쌀문화축제가 6년 연속 수상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콘텐츠, 예술, 경제, 연출 등 부문별로 우수한 축제를 선정, 지역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축제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제정한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