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지방의회 권한과 역할 강화 토론회 참석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지방의회 권한과 역할 강화 토론회 참석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10.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10월 17일 14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의회운영위원회(김종석 위원장)와 한국정책학회의 공동주최로 열린 ‘지방의회 권한과 역할 강화 토론회’에 참석했다.

 축사를 통해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와 의회사무처의 기능 및 조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10개월간 애쓴 김종석 의회운영위원장과 학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의회사무처 개편 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정 의장은 오늘 토론회의 결과를 토대로 지방분권과 자치권 확보에 보다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의회사무처의 조직과 기능을 개선하고, 지방자치 확대와 분권 확립을 이뤄가겠다고 덧붙였다.

 토론회를 주관한 의회운영위원회 김종석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방자치 확대와 분권 강화는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미래”라고 밝히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더불어 민주당 박승원 대표, 자유한국당 최호 대표, 국민바른연합 최춘식 대표와 강득구 연정부지사 또한 축사를 통해 자치와 분권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도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어 진정한 지방분권 확대와 강화를 이뤄내자고 말했다.

 오늘 토론회에는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손혁재 위원이 좌장을 맡아 ‘지방 분권을 위한 지방의회 강화방안’과 ‘경기도의회 상임위 및 사무처 기능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제가 진행됐으며, 경기도의회 김지환(국민의당, 성남8), 조승현(더민주, 김포1), 임두순(자유한국당, 남양주4)의원이 발제자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