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함께하는 이천스타일 음주문화 캠페인 '내 생애 첫 술잔'
시민이 함께하는 이천스타일 음주문화 캠페인 '내 생애 첫 술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8.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문화원, 관고전통시장상인회와 간담회에서 캠페인 관련 논의

 이천문화원(원장 조명호)은 지난 25일 이천관고전통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관고전통시장 상인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이천문화원 조명호 원장, 관고전통시장상인회 오종검 회장, 이천관고전통시장상인회 임원진, 생활문화디자이너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시민이 주체가 되어 도자기와 쌀 등 이천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이천스타일 음주문화(이하 내 생애 첫 술잔)를 만들고 지역문화의 변화를 꾀하자는 것에 대해 의견을 같이 했다.
 
 조명호 원장은 “문화원은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마당 역할을 하는 곳”이라며 “그 마당에서 시민들을 이천의 주도(酒道)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아름답고 향기 있는 이천스타일 음주 문화를 만들어가고 확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 생애 첫 술잔’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이천문화원과 생활문화디자이너 주관· 이천관고전통시장상인회가 협조한다.
 
 대학생·주부·예술가 등 시민으로 구성된 ‘내 생애 첫 술잔’ 생활문화디자이너들은 지난 5월부터 여러 차례 모임을 갖고 ‘시민이 함께 하는 이천스타일 음주문화 만들기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행사를 기획했다.
 
 8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관고전통시장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도자술잔 만들기, 이천쌀 막걸리 만들기, 전통복장 체험, 이천스타일 음주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민 제안 등 체험부스, 시음부스, 사진 전시, 풍류공연, 퍼포먼스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