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흥초등학교, 교육텃밭으로 행복을 가꿔나가요
안흥초등학교, 교육텃밭으로 행복을 가꿔나가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8.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작활동 통해 풍부한 감성 느끼며 인성교육의 기회로 삼아

 
 안흥초등학교(교장 장성량, 이하 안흥초)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2017년 도시농업 교육텃밭 조성사업에 응모,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부족한 예산은 학교 교비로 충당하여 교내 뒤편 유휴지에 교육텃밭을 조성했다.

 장성량 교장은 “교육텃밭을 통해 생명을 가볍게 여기며 메말라가는 정서생활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생명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과 흙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한다”며 “땀 흘려 일하고 협동하는 노작활동을 통해 풍요로운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가꾸는 ‘행복 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현재 안흥초 텃밭에는 미니수박, 호박고구마, 옥수수, 방울토마토, 땅콩, 목련, 허브식물, 연꽃, 해바라기 등의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다.

 대부분의 작물들은 씨앗 뿌리기부터 계획하여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처음부터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학년별로 학습 계획을 짜고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교육텃밭 나무간판을 만드는 과정도 학생들의 참여로 공모를 통해 선정했으며 세밀화 그리기, 사진 콘테스트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안흥초는 학생들이 재배하고 수확한 작물을 학교 급식에서 제공하여 열매를 수확하기까지의 인내와 끈기를 기를 수 있는 인성교육의 기회로 활용하고, 학생들은 직접 수확하는 활동으로 노작의 보람과 결실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