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청춘예찬, 오! 청춘!’
‘5월의 청춘예찬, 오! 청춘!’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5.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 이천시청소년시설연합축제 개최

 

 

지난 20일 토요일, 2017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 이천시청소년시설연합축제 ‘5월의 청춘예찬 오!청춘!’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창한 날씨에 교복을 입은 학생들, 유모차를 끌고 온 젊은 부부, 자전거를 타고 땀을 흘리며 찾아온 초등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온천공원 다목적운동장에 모여 축제를 함께 즐겼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하며 (사)공간다락과 이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후원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이정희 여사, 송석준 국회의원 부인 정유선 여사, 신삼숙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서광자, 전춘봉 시의원, 윤석구 한국동요문화협회 회장 및 많은 내빈들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성년이벤트와 이천시청소년참여위원의 청소년헌장 낭독, 모범청소년 표창, 서희어린이중창단 축하공연(우정의 나눔법칙, 거꾸로 보는 세상, 최고의행복도시 이천), 초청공연 및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및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와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미니공기정화 화분만들기, 심폐소생술체험장,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거리이동상담’, 요요클럽, 플라워아트 등 34동의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청소년들의 참여도를 높였고, 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병돈 시장은 “청소년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해서, 우리 이천의 행복을 위해서, 이천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며,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3(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봐, 참 좋아)’을 선창하고 “우리가 활기차고 멋지게 살다보면 아주 아름다운 꽃이 피고 날개도 펼 수 있다”며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